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통공사,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제도 강화
등록날짜 [ 2022년01월18일 10시02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한 성별·세대별·직급별 차이로 인한 괴롭힘에 대한 인식 격차 및 갈등 발생에 대해 직원들의 변화된 눈높이에 맞는 근원적이고 포괄적인 대책의 필요성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 지침에서 한 단계 높은 제도를 운영하기 위해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해 강력하고 신속한 처리를 위한 신고방법, 신고절차의 구체화를 주요 내용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 관련 사규를 제정하기로 했다.

 

2022년에는 갑질 및 괴롭힘 기준 정립을 위한 교육·홍보 강화와 피해자 중심의 괴롭힘 대응체계 구축을 2대 전략으로 선정하여 직장 내 괴롭힘 근절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신고 단계에서부터 피해자의 고충완화 지원, 노동이사를 통한 상담제도 운영, 2차피해 예방을 위한 비밀유지의무 고지, 공정한 사건처리 등의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사건처리절차 매뉴얼을 제작하여 전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매월 11일을 상호 존중의 날로 지정하여 공사 그룹웨어 내 공지와 안내 방송을 실시하여 갑질 및 괴롭힘 예방 홍보를 한층 더 강화했다.

 

공사 전상주 상임감사는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한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사건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며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서로 존중하는 인천교통공사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일상회복지원금 미신청 30만여 명 시민에게 서둘러 신청할 것 당부 (2022-01-18 10:06:03)
인천송도소방서, 소방공무원 임용식 행사 가져 (2022-01-17 23:12:08)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