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북부소방서, ‘벌 쏘임 사고 예방 대책’ 추진
등록날짜 [ 2022년09월04일 10시19분 ]


[연합시민의소리]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서장 이동영)는 9월 3일부터 9월 18일까지 '벌 쏘임 사고 예방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3년 평균 벌 쏘임 사고는 5,248건이 발생하였고, 이 중 34.8%인 1,827건은 추석 전에 집중적으로 발생했다.
 
이에, 소방서에서는 말벌 보호복 등 벌집제거 장비를 상시 가용상태로 유지해왔으며, 특별구급대에서는 벌 쏘임 환자 응급처치 약품의 사전점검 등 상황 발생 대비 출동태세를 강화한다.

 

또한, 운암산 및 삼각산 일대 주요 등산로 및 대규모 성묘‧벌초 장소에 대한 순찰 및 캠페인 실시 등 예방활동도 추진한다.

 

성묘·벌초 시 벌 쏘임 예방방법은 첫째, 벌을 자극하는 냄새(향수, 화장품 등)를 줄이기 둘째, 옷은 밝은색 계통을 입으시고 팔이나 다리의 노출을 최소화하기 셋째, 벌집을 발견할 경우 섣불리 제거하려 하지 마시고 천천히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벌에 쏘였을 경우 신속하게 그 장소에서 20m이상 이탈하시고 벌침은 카드 등으로 제거 후 병원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최선이라고 밝혔다.

 

주선미 119재난대응과장은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벌초‧성묘 및 등산 등 야외활동 시 벌 쏘임 사고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윤준연 (world6969@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주상당서, 청소년경찰학교 내 시뮬레이션 사격장 운영 (2022-09-04 13:23:51)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온라인 임시출입증 발급시스템’도입 (2022-09-04 10:10:52)
경기도교육청, 학교 민원대응...
인천시와 대한적십자사 인천...
인천시, 식품안전의 날 맞아 ...
인천시, 한인비즈니스 허브 육...
“인천 개항장, 외국인 케이(k)...
인천 십정1동 자생단체 연합, ...
인천여성가족재단, 아이사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