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보건소, 한국지엠 근로자 대상 금연상담 서비스 실시
등록날짜 [ 2023년05월02일 14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보건소가 오는 11월 말까지 한국지엠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이동 금연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금연 결심은 있으나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방문할 시간이 없는 근로자를 돕는 맞춤형 금연상담 서비스다.


보건소는 매주 화·목요일마다 한국지엠에 금연상담 전문요원 2명을 파견해 금연클리닉 등록카드 및 니코틴 의존도 평가를 바탕으로 일대일 상담 후 니코틴 패치나 니코틴 껌 등 금연보조제와 튜빙밴드, 악력기, 구강청결제와 리플렛 등 금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물품을 제공한다. 


4월 말 현재 한국지엠 근로자 227명이 1차 상담과 2~3차 상담을 받았으며, 상담자를 금연서비스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해 6개월 동안 지속적인 상담과 전화, 문자, 메시지로 다양한 금연 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금연 결심자의 재흡연 예방을 위해 6개월 금연 성공자는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1년간 관리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현재 이동 금연상담에 대한 호응과 효과가 좋아 상담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이 밖에도 연령별 맞춤 금연상담과 흡연 예방 교육, 찾아가는 건강 부스 운영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동 금연상담 서비스를 원하는 기업이나 공동주택, 단체 등은 부평구보건소 금연클리닉(509-8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부평구 보건소, 다중이용시설 수계환경 대상 레지오넬라 정기검사 시행 (2023-05-02 14:52:28)
인천 부평구, 2023년 청년 참여예산학교 진행 (2023-05-02 14:49:48)
인천연구원, ‘인천시 민간투...
인천문화예술회관, 온 가족이...
인천시, 사회복지시설 등에 방...
인천시, 도시계획 규제 대폭 ...
시흥시, 외국인주민을 위한 생...
시흥시, 버스정류소 스마트쉼...
인천 항만공사 중국 바이어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