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중구노인복지관, 의료기관 3곳과 취약계층 의료지원 맞손
등록날짜 [ 2023년05월16일 13시09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시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전순임)는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의 건강증진을 위해 유관기관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제적 이유 등으로 제때 진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의료봉지 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중구노인복지관, 유벨안과, 더드림병원, 비에스치과가 참여했다.

 

협약에 따라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와 중구노인복지관은 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을 발굴하고, 유벨안과 등 의료기관 3곳은 이들을 대상으로 의료서비스를 지원해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게 된다. 

 

특히 노후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안과·치과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한편, 협약식은 지난달 26일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됐다. 협약 기관 대표들은 “평소 어려운 사정으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편안하게 병원을 찾으실 수 있도록 의료진과 직원 모두 의료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 전순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이 고품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감사하고,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즐기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는 올해 학교길 안전도우미 320명 ,반짝반짝지킴이 260명 ,노노케어 140명 ,공연자연지킴이 247명 ,돌봄시설서비스도우미 22명 등 노인 총 2,016명에게 노인일자리를 제공하며, 사회참여의 기회 확대를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인천숭의초등학교, 학교 다목적 강당 주민개방 업무 협약식 개최 (2023-05-16 13:12:37)
인천 중구, 야간에 더 잘 보이는 시민게시판 10개소 설치 (2023-05-16 13:07:43)
인천병무지청,‘My Job Idea 제안...
광주 북부소방서, 2024년 한국11...
광주 동부소방서, 공사장 용접...
인천시, 9.15 인천상륙작전일 ...
인천 연수구보건소, 7월 31일까...
인천 에스비글로벌헬스케어, ...
인천 연수구, 구정혁신자문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