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유관기관 합동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23년09월08일 10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지난 7일 인천교통공사와 공동주관으로 운연역에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남동구와 인천소방본부 등 12개 기관과 국민체험단,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열차탈선 및 역사붕괴에 의한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한 종합훈련으로 진행됐다.


 이날 훈련은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통해 남동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와 운연역 현장의 통합지원본부가 실시간 연결되는 등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이 동시에 진행됐다.


 오후 2시경 진행된 현장훈련은 운연역 인근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해 열차가 탈선하고 운연역사가 붕괴하는 등 복합재난이 발생한 것으로 가상해 진행됐다.


 최초 초기 대응을 시작으로 긴급구조활동과 화재 진압에 민∙관∙군∙경이 공조해 재난을 진압하고, 재난 현장 통합지원본부 운영을 통해 수습·복구작업을 실시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올해 훈련은 실전 역량 강화를 위해 불시 훈련으로 진행됐으며, 국민체험단 외에도 자유 참관인 200여 명이 추가로 참석해 남동구민의 안전문화 의식 수준을 가늠하는 자리가 됐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오늘 훈련을 통해 우리 사회가 얼마나 많은 기관의 협력으로 인해 안전하게 지켜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관에서 추진하는 재난훈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이 확대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2023년 자살예방의 날 기념 생명존중도시 선포식 (2023-09-08 10:42:35)
인천 미추홀구, 청운대학교에서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시행 (2023-09-08 10:21:05)
광주 동부소방서, 5·18 기념행...
광주 북부소방서, 봄철 부주의...
광주 남부소방서, ‘소방안전...
광주 서부소방, 부처님 오신 ...
청주 상당경찰서, 개서 13주년 ...
경기도교육청, 디지털 창의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