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덕군민극단’웰메이드 연극 '목은 이색 : 나라와 백성을 잇다' 종료
조선시대 국정 철학이자 학문인 성리학의 기틀을 다진 영덕 대표 인물, 목은 이색의 생애와 업적을 다룬 작품
등록날짜 [ 2023년10월16일 18시27분 ]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4일 영덕무형문화재전수관 소공연장에서 막 올린 연극 <목은 이색: 나라와 백성을 잇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영덕문화관광재단 제공

연극 <목은 이색: 나라와 백성을 잇다>는 조선시대 국정 철학이자 학문인 성리학의 기틀을 다진 영덕 대표 인물, 목은 이색의 생애와 업적을 다룬 작품이다.

 

고려말의 시대 상황과 목은 이색의 업적을 경쾌한 스토리로 구성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제작했다.

 

특히‘영덕군민극단’단원들이 1년여 훈련과 연습을 통해 완성한 작품이라 더 큰 의미를 갖는다.   
 

이번 공연은 지역역사인물 육성지원사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2년에는 태백산 호랑이 신돌석 장군의 이야기를 극화해서 지역의 인물을 재조명했고 올해는 성리학의 대가인 목은 이색 선생의 일대기를 다루었다. 

 

특히 이 작품은 관객이 극을 이끌어가는 참여형 체험 연극 방식으로 과거시험을 재현해서 특별한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연을 관람한 영덕야성초등학교 학생은“공연의 주인공이 되어 퀴즈를 맞추는 것이 재미있었다”며“책 속에서 배운 인물을 무대에서 만나보니 옛 조상들을 더 이해할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영덕군민극단 박병준 단장은“주민이 다함께 하나의 극을 완성해서 관객 앞에 첫 선을 보이는 자리이기 때문에 더 뜻깊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로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더 발굴하고 널리 알리겠다.”는 포부도 전했다.

 

현재 예주문화예술회관은 대극장 시설 개선 공사를 진행 중이기 때문에 소공연장을 활용해 다채로운 기획공연이 이어지고 있다. 공연 일정과 교육 사업의 내용은 영덕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인천대공원 전시실에서 ‘2023년 극지 체험 및 전시회’ 개최 (2023-10-17 09:20:12)
한국국악협회 봉화군지부, 제12회 국악협회 정기 공연 개최 (2023-10-16 15:20:14)
인천병무지청,‘My Job Idea 제안...
광주 북부소방서, 2024년 한국11...
광주 동부소방서, 공사장 용접...
인천시, 9.15 인천상륙작전일 ...
인천 연수구보건소, 7월 31일까...
인천 에스비글로벌헬스케어, ...
인천 연수구, 구정혁신자문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