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농업기술센터 한국생활개선 인천시연합회, 도시민과 함께하는 농업·농촌문화 행사 개최
등록날짜 [ 2023년12월27일 08시58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사)한국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 주관으로 12월 19일~20일 이틀에 걸쳐 도시민 100여 명과 함께하는 농업·농촌문화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도시와 농촌,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하고 서로 협력하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행사 첫날에는 서구에 있는 커피 체험농장에서 ‘로컬푸드 가치 및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를 듣고 커피 열매 수확 및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체험을 하고, 둘째 날은 경기도 김포시 버섯농장에서 느타리버섯을 수확하고 버섯 피자를 만드는 체험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로컬푸드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고,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김용옥 (사)한국생활개선인천광역시연합회장은 “앞으로도 도시민들이 농업·농촌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2023 경기교육 10대 정책 뉴스 발표 (2023-12-27 13:06:02)
인천시 기후 위기 대응 환경정책, 시민 체감도 높여 속도감 있게 추진 (2023-12-26 14:18:04)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