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한국직업능력교육원-쿠팡, ‘지게차 인력 양성’ 업무협약
등록날짜 [ 2024년03월14일 10시10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지역주민 취업률 증가를 목표로 하는 ‘취업 연계형 지게차 인력 양성과정’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난 13일 연수구청에서 한국직업능력교육원, 쿠팡풀필먼트 인천 물류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 김치화 (재)한국직업능력교육원 원장, 박하람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인천권역물류센터본부장 등이 참석해, 지역사회 내 산·학·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일자리 창출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쿠팡풀필먼트 인천물류센터의 확장으로 인한 지역 내 지게차 운전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물류산업 분야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 및 실무 교육 과정을 통해 수료생들의 취업을 적극적으로 연계할 계획으로, 연수구는 교육생 모집 홍보와 지역 내 물류회사와의 취업 연계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장년 구직자 등 취업취약계층의 사회·경제적 활동 재개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 참여대상은 만 55세 이하 연수구 거주자(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로 총 20명을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은 5월 16일부터 6월 13일까지 총 20일간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4월 공개모집 기간 중 한국직업능력교육원와 연수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연수구가 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를 발굴하고 창출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장 및 군수·구청장 국제스케이트장 '서구 유치' 한목소리 (2024-03-14 10:49:43)
인천시, 시민참여 프로그램 시즌2 '찰칵! 스케치' 운영 (2024-03-14 08:48:42)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