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4년 계양구 올해의 책’ 최종 선정
성인·청소년 분야 ‘소리를 삼킨 소년’, 아동 분야 ‘할머니의 자리’ 선정
등록날짜 [ 2024년03월20일 08시36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광역시 계양구는 지난 19일 ‘2024년 계양구 올해의 책’으로 성인‧청소년 분야 ‘소리를 삼킨 소년(부연정 저)’과 아동 분야 ‘할머니의 자리(박현정 저)’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부연정 작가의 ‘소리를 삼킨 소년’은 함묵증을 앓고 있는 주인공이 우연히 살인사건을 목격하고 이를 스스로 해결하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다룬 소설로,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통해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면서 주인공 내면의 아픔도 함께 치유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박현정 작가의 ‘할머니의 자리’는 긴 시간이 지나 만나게 된 할머니와 엄마, 그리고 주인공이 과거의 아픔에서 벗어나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면서 각자의 자리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24년 선정도서는 관내 공공도서관, 동 행정복지센터 북카페, 초·중·고등학교 등에 구민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비치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작가초청 강연, 독서릴레이, 관내 학교 독서토론 동아리 지원사업과 도서관별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계양구 올해의 책’ 사업은 올해 9년째를 맞는 사업으로,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읽고 토론하는 범구민 독서 운동을 전개함으로써 공통의 문화적 체험 공유를 통해 주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책 읽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년 추진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계양구, ‘전입 주민을 위한 생활안내 책자’ 발간 (2024-03-20 16:32:51)
인천동구가족센터, ‘아버지학교’ 통해 자녀 사랑법 교육 (2024-03-19 17:38:59)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