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연수구, ‘구정혁신자문회의’ 상반기 분과회의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3월25일 14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20일을 시작으로 구정혁신자문회의 분과회의를 개최해 각 분과의 신규 안건을 상정하고 구정 주요 사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연수구 구정혁신자문회의는 구정 발전방향과 주요현안에 대한 대응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2022년 11월에 출범한 자문기구로서 복지·환경, 재정·경제, 미래전략·균형발전, 교육·문화·안전의 총 4개 분과를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20일에 개최한 복지·환경 분과회의는 안성민 복지·환경분과 위원장을 포함한 분과위원들과 혁신과제를 수행 중인 각 안건 담당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승기천 워터프런트 사업 , 연수형 공공키즈카페 운영 , 연수구 치매안심도시 조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서, 22일에는 재정·경제 분과회의를 열고 유동근 재정·경제분과위원장을 포함한 분과위원 및 각 안건 담당 팀장 등이 참석해 골목상권 활성화, 지역맞춤형 일자리사업 발굴 , 자전거 진입 알림시스템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구정혁신자문회의는 이번 분과회의를 시작으로 미래전략·균형발전 분과회의 및 교육·문화·안전 분과회의를 3월 중에 진행할 예정이며, 5월에는 전원회의를 통해 분과별 주요 논의 안건에 대한 진행상황을 논의하고 주요 공약사업의 이행률을 점검할 계획이다.


 연수구 관계자는 “구민의 행복과 더욱 가까워지는 변화와 혁신의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앞으로도 복지, 경제, 안전, 도시계획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들을 구정혁신자문회의와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 군구의회, 국제스케이트장 서구 유치 기원 (2024-03-25 14:31:35)
인천 연수구, 최대 15만 원까지 유실·유기동물 입양비 지원 (2024-03-25 14:25:52)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