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맞춤형 채용박람회
5월 항만․항공․물류기업, 8월 뿌리기업 채용박람회 인천애뜰 연계 확대 추진
등록날짜 [ 2024년04월18일 11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이경문 기자] 인천시가 빈일자리 해소를 위한 맞춤형 채용박람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균형있는 구직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3월 26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시작된「인천 청년 취업설명회」는 11월까지(7월 제외) 채용 분야별로 매월 1회, 총 8회를 개최하게 된다.  


지난 설명회에서는 지역 내 공기업 및 우수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취업 준비 요령과 연간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등 알찬 내용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한편,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정부합동으로「빈일자리 해소방안」이 논의 됐으며, 특히 3차 회의에서는 인천 집중지원 산업으로 뿌리산업과 운수업이 선정됐다.


이에, 시는 지역산업 현장 수요를 반영한 채용지원 서비스로 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고용안정을 위해 5월과 8월 개최 예정인「항만․항공․물류기업 채용박람회」와「뿌리기업 채용박람회」에서 참여기업을 확대해 구인․구직 연계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구직자의 취업 부담 완화와 면접 비결 지원 등을 위해 직업 심리검사, 개인 맞춤형 채용도움 지원(멘토링․모의 면접․이미지 메이킹) 등 짜임새 있고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매월 개최되는 상설 채용박람회가 다양한 분야의 기업 참여와 구직자들의 관심 분야에 맞는 지속적인 채용 기회를 제공하는 효과적인 일자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시는 구직자와 기업들이 취업 성공과 우수 인재 채용의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주시, 임종득 국회의원 당선인과의 간담회 개최 (2024-04-18 20:01:31)
인천 동구, 제물포구 출범 준비 TF팀 본격 가동 (2024-04-18 10:35:26)
정기수 인천중부소방서장, 봄...
광산소방서, 청렴실천 우수부...
인천 강화군, MZ공무원의 다양...
인천 계양구 ‘2024년 계양 혁...
인천 미추홀구, 16,670호 개별주...
봉화군, 2024년 1월 1일 기준 개...
제19회 봉화‘어린이날 큰 잔...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