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베를린영화제 20편 황금곰상 경합
한국영화 비경쟁부문에 설국열차 등 초청
등록날짜 [ 2014년02월07일 09시35분 ]

[여성종합뉴스/이유순기자] 제64회 베를린국제영화제가 지난 6일 저녁(현지시간) 웨스 앤더슨 감독의 `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상영으로 막이 올랐다.

개막 행사에서 조지 클루니, 브래들리 쿠퍼, 맷 데이먼, 카트린 드뇌브, 포레스트 휘태커, 우마 서먼, 패트리샤 아퀘트 등 쟁쟁한 스타들이 레드카펫을 밟았고 오는 16일까지 11일간 이어지는 베를린영화제에서는 총 400여편이 상영되고, 이 중 20편이 최고상인 황금곰상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황금곰상 후보로 링클레이터 감독과 이선 호크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춘 `보이후드', 프랑스 감독 라시드 부샤렙이 연출한 `투 맨 인 타운', 2009년 `밀크 오브 소로우:슬픈 모유'로 황금곰상을 받은 클로디아 로사 감독의 `어로프트'가 주목을 받는다.

중국 영화감독 6세대의 기수로 손꼽히는 로예 감독의 신작 '맹인안마'를 비롯해 중국을 대표하는 흥행감독 닝하오의 '무인구', 중견 디아오이난 감독의 '백일화염' 등 3편이 초청받았고 일본영화로는 야마다 요지 감독의 '작은 집'이 경쟁부문에 합류했으며 지난2002년 이후 처음으로 독일 영화가 4편이나 경쟁부문에 올랐다.

한국 작품으로는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가 7~8일 이틀간 포럼부문에서 상영되고, 김진아 감독의 `파이널 레시피', 이송희 감독의 `야간비행' 등도 소개된다.

올려 0 내려 0
이유순 (womannews@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썰전' 김희철 "SM, 'K팝스타' 불참이유.... (2014-02-07 11:00:02)
MBC 미스 코리아 시청률 상승하며 동 시간대 2위 자리 복귀 (2014-02-07 08:37:52)
경기도교육청, 학교 민원대응...
인천시와 대한적십자사 인천...
인천시, 식품안전의 날 맞아 ...
인천시, 한인비즈니스 허브 육...
“인천 개항장, 외국인 케이(k)...
인천 십정1동 자생단체 연합, ...
인천여성가족재단, 아이사랑...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