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출범,25개 출연연 통합 관리
기초·산업기술연구회 조직 단일화
등록날짜 [ 2014년06월29일 13시05분 ]

[여성종합뉴스] 미래창조과학부는 기초기술연구회와 산업기술연구회를 통합한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30일 출범식을 하고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히고 25개 정부출연 연구기관(출연연)의 지원·육성 업무를 총괄할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1년간의 준비 끝에 문을 연다.

정부는 1999년 출연연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도모하고자 연구회 체제를 도입했다. 애초 기초·산업·공공기술연구회 등 3개의 연구회로 시작했지만 2008년 통·폐합 과정을 거쳐 기초·산업기술연구회의 양대 체제로 재편됐다.

하지만 업무가 이원화돼 비효율적인데다 출연연 간 협업에 지장을 준다는 지적이 많자 작년 중순부터 조직 단일화를 추진해왔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는 ▲ 출연연 기능 조정·정비 ▲ 출연연 연구 실적·경영 평가 ▲ 출연연 간 융합연구 지원 ▲ 출연연과 중소·중견기업 간 협력 지원 ▲ 국가 과학기술분야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제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초대 이사장에는 이상천 창원대 초빙교수가 임명됐다.
 
이 이사장은 당연직·선임직이 5명씩인 10명의 이사진과 함께 조직을 이끈다. 당연직에는 이상목 미래부 제1차관, 이석준 기획재정부 2차관, 김재홍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나승일 교육부 차관, 여인홍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등이 들어갔다.

이사회는 내달 1일 창립이사회에서 연구회 주요 규정을 마련하는 등 운영체제의 골격을 완성한다. 차기 이사회에서는 융합연구 활성화 방안과 출연연 임무 재정립안을 확정·의결할 계획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가 출연연 간 협력생태계를 구축하고 과학기술 혁신의 기틀을 마련해주길 기대한다"며 "통합 연구회 체제가 이른 시일 내에 정착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보도자료 (womannews@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용보험료 및 산재보험료 부담 완화 (2014-06-29 13:14:22)
동해, 스커드 미사일 2발 발사한 북 (2014-06-29 12:25:03)
인천 서구「생명존중 안심마...
인천 서구‘2024년 보육사업 발...
인천 옹진군 백령면 “깨끗한 ...
인천 옹진군 덕적면, 5월 1회차...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개원 ...
인천 중구, 사회적경제와 골목...
인천 중구, 어르신 100여 명 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