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회 정의화 의장, 제밀 치첵 터키 국회의장과 회담
“한‧터키, MIKTA를 통한 협력 관계 강화”
등록날짜 [ 2014년10월20일 21시59분 ]

[여성종합뉴스/벡수현기자] 국회 정의화 의장은 20일오후 4시 국회접견실에서 제밀 치첵(Cemil ÇIҪEK) 터키 국회의장과 회담을 갖고, 양국간 협력 관계 증진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정 의장은 “지난해 한‧터키 FTA가 발효되어 양국간 경제협력관계가 더욱 활발해졌다”면서 “양국 기업들이 FTA를 적극 활용하고, 양국 교역‧투자가 지속 확대되면 양국간 무역역조 문제가 점차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터키 정부가 공화국 건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추진 중인‘터키 공화국 2023년 비전’이 성공적으로 이행되기를 기원한다”면서 “동 비전을 이루어 나가는데 적극 협력할 것이며,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갖춘 한국기업의 참여를 위해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치첵 의장은 “양국이 지리적으로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전세계적으로 모범이 되는 특별한 관계”라면서, “한국은 아시아에서 터키와 제일 교류가 많은 중요한 국가로서 이러한 우호관계가 영원하길 바란다”고 답했다.

치첵 의장은  “최근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문제로 난민 160만명이 터키로 유입되었고, 지난 3일동안에는 18만명의난민이 추가적으로 터키로 들어왔다”면서 “터키가 이를 혼자 짊어지기에는 경제적‧사회적으로 큰 부담이므로 국제사회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백수현 (boys03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홍원 총리, 조 케져 독일 지멘스 그룹 회장과 경제협력 방안 논의 (2014-10-20 23:16:09)
주영순 의원, 목포해양대 해사대학 입학 정원 2년 연속 증원 (2014-10-20 21:32:56)
인천광역시교육청, 한국습지...
인천광역시교육청, 고위공직...
인천 남동구, 중소기업제품 이...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인...
인천 남동구, 여름철 재해대책...
인천 계양구, 2024년 특이민원 ...
인천 남동구, 어버이날 맞이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