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화 국회의장, “영상회의 활성화 통해 비효율 줄여야”
국회 영상회의실 현판식 및 영상회의 시연회 참석
등록날짜 [ 2014년11월11일 21시04분 ]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정의화 국회의장은 11일 국회에서 열린 영상회의실 현판식 및 영상회의 시연회에 참석했다.

정 의장은 원희룡 제주도지사 및 최문순 강원도지사와의 3자간 영상회의 시연을 통해 “국회 영상회의 시연회는 세종시 부처이전으로 인한 행정비효율성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라면서 “영상회의 활성화를 통해 보좌관과 공무원들이 왕래를 최소화 하면서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도에서 세종시까지 3시간 반이 걸리고 국회와 과천청사에도 가야 하기 때문에 업무의 비효율성이 상당하다”면서 “영상회의 활성화는 비효율성을 줄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답했다.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이어 “약간씩 화면이 끊기는 문제점을 보완할 필요가 있으며, 문서나 텍스트를 함께 볼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후 정 의장은 국회사무처와 기획재정부 간 소규모 실무 영상회의가 이루어지는 소형 영상회의실에 들러 세종시 부처 공무원들이 국회에 오가는 일이 줄어들도록 전문위원실과 부처회의에 적극 활용하도록 지시했다.

국회 영상회의실은 정부의 세종청사 이전 등에 따른 대면회의 참석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의 비효율 문제를 극복하기위해 마련된 별도의 국회 공용회의장으로서, 상임위원회의 전체회의를 위한 대형 영상회의실과 소수 인원의 실무회의가 가능한 소형 영상회의실이 함께 구축되었다.

이날 시연식에는 강창일․변재일 의원, 박형준 사무총장, 국경복 예산정책처장, 임성호 입법조사처장, 지성배 사무차장, 김성동 비서실장 등이 함께 했다

올려 0 내려 0
백수현 (boys031@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의화 국회의장, “한․앙골라 공동번영의 길을 함께 걸어야” (2014-11-11 21:10:26)
중앙선거방송토론위, 제2차 정당정책토론회를 개최 (2014-11-10 22:41:53)
인천테크노파크, 도서지역 중...
경기도교육청, 부패취약분야 ...
인천테크노파크-인천시, 문화...
인천, 세계인의 날 기념해 ‘...
인천 연수구 치매안심센터 “...
시흥시, 모내기 영농철 농업인...
시흥시,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