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공직자 아빠육아사례집 발간
등록날짜 [ 2014년12월12일 11시08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시부평구(구청장 홍미영)가 남성 공직자들이 맞벌이 부부로서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겪는 어려움을 모아 ‘부평구 남성공직자육아사례집-맞벌이 부부로 살아가는 공직자 아빠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12일 발간했다.

구는 지난해 여성공직자들의 육아 이야기를 담은 ‘여성공직자 육아사례집 -슈퍼우먼으로 살아가는 직장여성들의 이야기’ 발간한 바 있다. 구는 이 책을 정책개선방안을 모색하는데 활용하기도 했다.

구는 이날 발간한 남성공직자 육아사례집도 같은 길을 걷는 아빠들의 공감대 형성과,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정책 수립·지원 등에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남성공직자 육아사례집은 육아에서 아버지의 역할이 커가는 상황에서 맞벌이 부부로 살아가며 겪은 어려움과 희망, 행복 등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았다.

이 책은 정부 정책의 변화로 육아휴직이 편해졌다고는 하지만 아이를 마음 놓고 맡길 수 있는 육아시설의 필요성은 여전하고, 맞벌이 부부의 육아를 배려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돼야한다는 바람도 크게 변하지 않았다고 이야기 한다.

육아휴직 남성은 10년 사이 10배가 넘게 늘었고, 공무원의 경우도 지난해보다 2배가 증가했다. 또 지난 10월부터 시행된 ‘아빠의 달’ 제도로 부모가 순차적으로 육아휴직을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아빠 육아휴직, 아빠의 달 제도 등 시행초기인 제도들이 정착되고 사회적인 문화와 인식이 바뀔 때까지 갈 길이 멀다”면서 “육아사례집이 일과 가정의 양립이 이루어지는 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는 남성공직자 육아사례집을 여성정책 연구자와 정부·지방의 양성평등정책 당국자 등에게 배포할 계획이다.

또 전자책(e-북) 형태로 발간, 구 인터넷 홈페이지(www.icbp.go.kr) 내 여성이야기 코너를 통해서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 ‘북콘서트’ (2014-12-12 21:26:55)
성남시청 하늘 북카페 인기 (2014-12-10 09:55:12)
시흥시,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시흥시, 경기과학기술대와 함...
시흥시, 맑은물상상누리 2차 ...
경기도교육청, 수석교사 역량 ...
괴산경찰서, 6월 범죄예방‧대...
광주서부소방, 제24회 불조심 ...
제천경찰서, 도내 최초‘아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