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잡월드, '2014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 개최
등록날짜 [ 2014년12월21일 13시42분 ]

[여성종합뉴스/홍성찬기자]한국잡월드(이사장 장의성)는 지난 20일 한국잡월드 나래울극장에서 ‘2014 한국잡월드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잡월드 체험수기 공모전’은 한국잡월드 체험을 통한 어린이와 청소년의 진로설계 경험과 학부모,교사들의 진로지도 사례들을 공유함으로써 어린이,청소년 직업진로교육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금년도에는 고용노동부장관상 2명을 비롯해 학생부문 18명, 학부모?교사 부문 15명, 총 35명이 입상자로 선정되었다.

학생부문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김제원(BHCS 국제학교) 양은 입시를 앞둔 고3 여름, 한국잡월드에서의 직업체험은 ”입시공부로 잠시 진로 찾기를 뒤로한 나에게 한국잡월드는 꿈을 선물한 한여름의 산타클로스였다”고 표현했다.

구체적인 진로고민 없이 막연히 입시공부에 매진하고 있던 중 우연한 기회에 알게 된 한국잡월드에서 평소 관심 있었던 사회복지사 체험을 통해 자신을 더 설레게 하는 직업임을 확인하고 그와 관련해 더 열심히 공부해보기로 마음먹게 되었다며 “입시 준비로 바쁜 고3이지만, 진정한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의 진로를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학부모,교사부분 대상으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홍현주(서울 양천구) 씨는 “한국잡월드 진로설계관 체험을 통해 두 자녀의 서로 다른 흥미와 강점을 발견하게 되었다”며 잡월드 체험은 부모로 하여금 ‘자녀에게 진학과 진로에 대한 바른 길을 안내’해 주는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게 해주었다고 했다.

한국잡월드 장의성 이사장은 ‘직업은 제2의 생명‘이라며 “장차 우리나라 기둥이 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한국잡월드를 통해 ’자신이 하고 싶고 진정 원하는‘ 직업을 발견하여 꿈을 키워나간다면, 그 과정에 있는 현재도 행복하고 미래에도 보다 더 만족스런 삶을 살아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지자체 최초로 통상임금 실태조사 (2014-12-21 13:46:30)
인천 남동구 모텔 화재 남성1명 사망 (2014-12-20 15:20:00)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2024년 ...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
광주 남부소방서, 전기화재 예...
봉화군, 임업산림 공익기능증...
봉화군, 학생우호교류단 중국 ...
봉화군, 2024년 공공형 계절근...
인천시, “재난대응 빈틈 없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