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0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한 뼘의 행복’ 프로젝트 지속 추진
등록날짜 [ 2015년01월27일 15시28분 ]

[여성종합뉴스/민일녀]인천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정비구역 내 빈집을 주차장, 쉼터로 활용하는 ‘한 뼘의 행복’ 프로젝트를 올해도 추진한다.

올 1월 현재 부평구 전체 정비사업 구역 내 빈집은 총 474동에 이른다. 부동산 경기 침체 등에 따라 재개발 정비 사업이 장기간 답보 상태여서 빈집은 계속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빈집은 붕괴 위험뿐 아니라 범죄 등에 이용될 우려가 크다. 주변 주민들이 각종 쓰레기로 인한 피해와 불편을 겪고 있다.

구는 이를 해소하려고 지난해부터 빈집 관리 프로젝트인 ‘한 뼘의 행복’을 추진해 왔다. 빈집 주변에 안전 가림막을 설치하거나 소유자에게 철거 등을 권유하고 있다.

또 상태가 양호한 빈집에 대하여는 건축주의 동의를 얻어 공동 용도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총 42동에 대해 철거하거나 가림막 설치했다. 건축주의 동의가 이루어진 빈집은 철거 후 주차장(3곳, 25면)을 조성하기도 했다.

구 관계자는 “한 뼘의 행복 프로젝트를 더 한층 성숙시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부족한 녹지와 주차 공간을 확보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womannews.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농어업인 자녀학자금 지원사업 실시 (2015-01-28 21:57:09)
인천평생학습관, 나눔을 실현하는 학습동아리 모집안내 (2015-01-27 11:40:03)
동행복권, 로또6/45 1122회 1등 ...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Total...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
옹진군, 자월면 대이작, 소이...
인천시의회, APEC 정상회의 인...
경기도교육청인성교육원, 교...
경기도교육청미디어교육센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