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종합편성채널 JTBC, '자사 탐사보도 프로그램 진행자 이영돈 PD의 광고 모델 활동 문제' 방송 중단 결정
등록날짜 [ 2015년03월26일 21시30분 ]
[연합시민의소리]  26일 종합편성채널 JTBC가  자사 탐사보도 프로그램 진행자인 이영돈 PD의 광고 모델 활동을 문제 삼아 방송 중단을 결정했다.


 이날 '이영돈PD가 간다'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올린 입장 자료를 통해 "이 PD가 진행하는 '이영돈PD가 간다'와 '에브리바디' 방영을 우선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 PD는 지난 15일과 22일에 방송된 '이영돈PD가 간다' 그릭요거트 편을 통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요거트 제품들을 분석한 뒤 국내에는 제대로 된 그릭요거트가 없다고 주장했다.


이후 방송에 등장한 한 업체의 사장이 왜곡 보도를 주장하면서 논란에 휘말린데 이어 유제품 업체 광고의 모델로 출연한 사실이 25일 알려지면서 온라인에서는 비난 여론이 들끓었다. 


이에 JTBC는 "탐사 프로그램 특성상 연출자이자 진행자인 이영돈 PD가 특정 제품 홍보에 나서는 것이 부적절하며 탐사 보도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제품의 광고 모델로 나선 것은 공정한 탐사 보도를 원하는 시청자 기대에 어긋난다"고 말했다.


JTBC는 "이 PD는 광고 계약에 대해 사전에 어떠한 설명이나 내용 공유가 없었다"면서 "본인의 책임 있는 입장 표명과 정확한 사실 관계 확인이 이뤄지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JTBC는 "이번 일로 본의 아니게 물의를 일으킨 점을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세경, SBS 수목극 '냄새를 보는 소녀' 원작 작가가 극찬 (2015-04-05 16:07:14)
소희정 '앵그리맘' 진이경의 엄마로 출연 (2015-03-26 20:57:48)
인천시, 도보답사 '인천역사...
인천시, 배달앱 등록돼 있는 ...
인천시, 올해 11개 신·개축 공...
인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
옹진군 소이작도‘신비로운 ...
(재)옹진복지재단, 지역복지 ...
인천시ㆍ송도 내 대학교ㆍ송...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