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0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축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싱가포르에서 한국 마이스 대전 개최
동남아 6개국 바이어 400여명 참가
등록날짜 [ 2015년05월10일 13시06분 ]

[연합시민의소리]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김영호)는 지난 8일 세계 최대 마이스(MICE) 유치국가인 싱가포르의 래플스시티 컨벤션센터에서 한국 마이스 대전(Korea MICE & Culture Festival)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번 한국 마이스 대전은 동남아 6개국 400여명의 바이어들과 국내 50여개 기관 100여명의 유치단이 참가하는 B2B 행사와 싱가포르 일반소비자 1,000명이 참가하는 B2C 한국문화축제가 함께 진행되는 형태로 개최되었다.
 
B2B 행사는 실질적인 마이스 관광객 유치를 위한 해외 바이어와 국내 유치단간의 1:1 비즈니스 상담을 중심으로, 한국 마이스 목적지 설명회, 한국문화 체험행사, 한국의 특색 있는 마이스 목적지 사진전 등을 통해 동남아 마이스 관광객의 한국유치를 추진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또한 당일 저녁에 해외 바이어들과 일반소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POP 아티스트 블락비를 포함, 넌버벌 공연단 드럼캣, 퓨전 국악연주단 소리아, 태권도 공연팀 K-타이거즈 등 4개 한국문화공연팀의 공연이 개최되어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였다.  


이번 한국 마이스 대전은 세계 각국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지역 본부가 밀집한 싱가포르에서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 마이스 바이어들을 한자리에 초청해 진행하는 것은 처음이며, 단순 상담 위주의 B2B 행사와 차별화하여 마이스에 한류를 접목하는 등 여러 분야의 융복합을 통해 한국 홍보를 강화하고자 노력하였다. 


한편, 정부는 비즈니스 관광분야인 마이스 산업을 신성장 동력 사업으로 선정하고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한국관광공사는 싱가포르지사를 동남아 마이스 거점 지사로 지정하여 마이스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광공사, 코레일, 원주시 공동 ‘시니어 관광열차’ 행사 (2015-05-12 12:45:48)
농식품부 장관과 함께하는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행사 (2015-05-09 10:35:11)
옹진군, 제1회 소이작도 해작 ...
제2회 연평도 꽃게축제 주한미...
상당경찰서, 경미소년범 대상...
경기도교육청, '참공감! 문화...
청주상당경찰서, 구내식당 주...
인천시, 전국 청년 대상으로‘...
인천시, 텀블러 나눠쓰기 캠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