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아트플랫폼 입주 작가 강우영 개인전 '야간채집'展
등록날짜 [ 2015년11월06일 21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식)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은 5일부터 16일까지 인천아트플랫폼 G1 갤러리에서, 올해 입주 작가인 ‘강우영’의 개인전 <야간채집>을 개최한다.
 

인천아트플랫폼은 연 1회 공모를 통해 국내외 시각예술, 공연예술, 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를 선발하고, 창작 공간과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그 중 올해 시각예술 부문의 입주 예술가 ‘강우영’은 입주기간 동안 다양한 실험을 거쳐 전시 <야간채집>의 자리를 마련하였다.
 

작가 강우영은 개인과 집단 속에서 발현되지 못했거나 소통되지 못한 말들, 하지만 무시하지 않고 지켜봐주어야 하는 순간들을 포착하고 채집한다.
 

그리고 채집된 순간들은 작가의 언어로 해석되어 시각적 이미지(작품)로 선보인다.

특히 작가는 주로 어두운 아파트 단지, 지하 우물, 빈 집, 전시장 등 특정한 장소 속에서 작품을 설치하여, 관람객의 새로운 해석을 유도하고 있다.
 

이번 <야간채집>은 오늘날의 우리에게 펼쳐진(또는 펼쳐지고 있는) 어둠의 실체들에 관한 전시이다.

작가는 어둠의 실체는 개인과 집단의 비극을 초래하는 폭력성, 우리의 삶과 존재가 흔들리는 균열의 근원,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지 간에 어디론가 돌아갈 수 없도록 만드는 단절시키는 것들 등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는 채집 방법을 이용하는데, 우리의 삶 속에서 어둠의 실체에 해당하는 것들을 채집하고, ‘야행’, ‘암중모색’, ‘귀소’를 비롯한 12가지의 테를 덧대어 표본한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어두운 공간 속, 잠식당할 수 있는 우리 시대의 표본물들에 빛을 비추며 길을 탐색할 수 있다.
 

이번 전시 내용 및 참여 작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www.inartplatform.kr)에서 볼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홍숙자 (vjvlvjvl@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고3청소년 위한 특별한 콘서트 "Second-Step" 성황리 접수마감 (2015-11-09 11:09:53)
인천 남구여성합창단, 제21회 정기연주회 성황리 마쳐 (2015-11-05 16:55:01)
인천시, 2023년 외국인환자 유...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아동들...
인천문화예술회관 2024 커피콘...
인천광역시, ‘가정의 달’ ...
인천시, 제철 농산물로 만든 ...
인천시, 최신 고품질 항공사진...
인천시 ‘디지털트윈 기반 의...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