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로스앤젤레스(LA) 동부 샌버나디노 시의 발달장애인 복지.재활시설 '인랜드 리저널 센터' 총기 난사 사건발생
등록날짜 [ 2015년12월03일 12시57분 ]
파이넨셜타임즈 캡쳐 [연합시민의소리]지난2일 오전 캘리포니아 주(州) 로스앤젤레스(LA) 동부 샌버나디노 시의 발달장애인 복지·재활시설 '인랜드 리저널 센터'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의 사망자는 현재까지 확인된 숫자만 14명으로  미국 사회가 큰 충격에 휩싸였다.

 

이번 사건은 3명으로 추정되는 총격범들 중 1명은 사살되고 2명은 도주 중인 상태라 정확한 총격 배경을 알 수는 없지만, 이 같은 범주의 일환이 가능성이 크다며 총격범들이 권총이 아닌 소총을 난사했다는 점에서 테러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다는 분석도 나온다.


더욱이 미 조지워싱턴 대학의 '극단주의 프로그램' 연구진이 전날 펴낸 보고서에서 미국 내에서 현재 파리 테러범 '이슬람국가'(IS)의 '홍보 대사'로 활동하는 사람이 최소 300명 이상이라는 분석을 내놓은 터라 미 당국은 이번 사건에 더욱더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CBS 인터뷰 도중 "이런 일이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절대 안 된다. 다른 나라에서는 이렇게 빈번하게 일어나지 않는다"고 지적했고 이어 "이제는 법을 바꿔야 한다"면서 비행기탑승금지 명단에 오른 이른바 '요주의 인물'들이 총기를 아예 구입하지 못하도록 하는 법안을 조속히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올려 0 내려 0
편집국 (cunews@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일본언론, 야스쿠니신사 폭발 사건 ' 한국인으로 예측 보도' (2015-12-03 13:21:35)
글로벌기업 '유럽에서 디폴트를 선언한 기업은 13곳' (2015-11-24 20:23:25)
인천시와 대한적십자사 인천...
인천시, 식품안전의 날 맞아 ...
인천시, 한인비즈니스 허브 육...
“인천 개항장, 외국인 케이(k)...
인천 십정1동 자생단체 연합, ...
인천여성가족재단, 아이사랑...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