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막장 드라마 징계' 정당하다 첫 판결
방통위 '드라마 관계자 징계 처분' 폭언과 노골적 간접광고 등으로 계속 논란, 재차 '경고 처분'
등록날짜 [ 2016년01월25일 11시42분 ]

[연합시민의소리] 25일 서울행정법원 행정14부(차행전 부장판사)는 지상파 방송의 일일 드라마 '압구정 백야'의 방송통신위원회 제재를 취소해달라는 소송에서 "방통위 제재는 정당하다"고 판결했다고  밝혔다.


지난2014년 10월부터 지난해 5월까지 매일 방영된 압구정 백야는 친딸이 가족을 버린 친어머니에게 복수하기 위해 어머니의 새 가정 의붓아들을 유혹해 며느리가 되려 한다는 내용으로 극 중 모녀가 서로 폭언을 퍼붓고 구타도 한다.
 
의붓아들은 극 흐름과 무관하게 깡패와 우연한 시비가 붙어 사망하는  패륜적인 스토리와 황당한 설정에도 시청률은 한때 19.1%까지 치솟았다.


온 가족이 보는 오후 9시 '막장' 드라마가 방영되자 당국은 작년 4월 '드라마 관계자 징계 처분'을 내렸고 방송사는 소송을 냈다.
 

재판부는 "지상파 방송사는 가족 시청 시간대에 가족구성원 모두의 정서와 윤리수준에 적합한 내용을 방송할 책임이 있다"며 "이 의무를 위반한 정도가 가볍다고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방통위의 '드라마 관계자 징계 처분'을 받고도 압구정 백야는 폭언과 노골적 간접광고 등으로 계속 논란이 됐고 방통위는 재차 '경고 처분'을 내렸었다.

 

올려 0 내려 0
홍숙자 (vjvlvjvl@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엠씨더맥스 스타일 음원차트 '멜론, 네이버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8곳' 실시간 차트 쓸어 (2016-01-28 10:04:04)
이휘재, KBS 연예대상 대상 수상 (2015-12-27 13:06:56)
인천시, 생명지킴이 강사 34명 ...
인천시, 학생, 시민 대상 ‘찾...
인천시, 미주 경제사절단과 투...
인천시, 어린이집 종이 회계서...
인천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
인천항만공사, 베트남 대상 포...
중부해경청, 방제대책본부 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