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도서지역 주민대상 찾아가는 문화공연 11번째 개최
등록날짜 [ 2016년07월21일 13시33분 ]

찾아가는 문화공연(2016. 5. 19, 백령도 백령초등학교)- 휘가로의 결혼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도서지역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주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시에서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도서지역 및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문화 소외지역을 직접 찾아가 음악회, 연극, 국악공연, 무용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으로 문화적 감성지수를 높여주기 위해 금년도에 14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시는 그동안 문화예술 소외지역인 중구, 강화군, 옹진군의 도서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너와 내가  하나 되는 시간여행’, ‘웃지 않는 공주 더 삐에로’등을 공연한 바 있다.
 

이번에 11번째로 공연된 ‘얘들아 놀자”는 2016년도 대한민국연극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극단 십년후’의 작품으로, 학교 내 왕따를 소재로 교육적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7월 21일 백령도 북포초등학교 어린이 및 주민을 대상으로 펼쳐졌다.
 

시 관계자는 “한정된 예산으로 ‘찾아가는 문화공연’사업을 진행하다보니 공연관람을 희망하는 많은 단체가 있었으나, 많은 부분 반영할 수 없었음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복절 기념 제11회 차세대전국무용경연대회 개최 (2016-08-02 08:38:43)
국회, 소프라노 신델라 초청 음악회 개최 (2016-07-18 22:08:15)
인천TP-인천시, 베트남 현지에...
인천TP-인천시, 콘텐츠 기업 사...
인천TP 창업도약패키지 지원기...
인천TP, 바이오기업 대상 ‘패...
‘인천 중구형 유알엘 조사’ ...
인천 계양구립교향악단 두 번...
인천 계양구, 2024년 지역 민방...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