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주서, 충북 최초 가상 음주체험 실시 큰 호응 얻어
등록날짜 [ 2016년08월07일 11시01분 ]

[연합시민의소리]충주경찰서(서장 홍석기)는 6일 오후 충주호수축제 행사장 내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스스로 인식하기 위해‘찾아가는 가상 음주체험’을 실시했다.

휴가철 교통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시민대상으로 교통법규준수 및 음주운전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충북에서 최초로 가상 음주체험을 실시한 것으로,행사장에는 경찰관과 시청 공무원, 협력단체(모범운전자회), 청소년 교통안전 나누미 회원 등 22명이 진행하였으며, 음주를 하지 않은 정상인이 음주상태의 시야를 체험할 수 있는 장비인 총 5단계의 음주 고글 중 야간에 혈중 알코올 농도 0.08~0.15%의 음주 상태를 체험하는 2단계 음주고글을 사용, 시민 2명이 고글을 쓰고 직선 코스와 굴절(S자)코스를 통행 후 음주운전 가상체험을 한 뒤 느낀 점과 충주경찰에 바라는 점을 메모지에 적어 게시판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가상 음주체험을 한 시민은“고글을 써도 별 차이를 못 느꼈지만 막상 코스 이동을 할 때 균형이 잡히질 않아 당황스러웠다. 색다른 이색경험이었다.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음주단속을 실시하는 경찰관에게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폭염대비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총력지원 (2016-08-08 10:36:33)
과천시, ‘2016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 (2016-08-06 13:39:59)
시흥시, 모내기 영농철 농업인...
시흥시, 경기도 이동편의시설 ...
청주상당경찰서, 5월 가정의 ...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6월 5일...
인천시, 제물포르네상스 프로...
인천시, 국토정보 챌린지 드론...
인천 부평구, ‘도움이 필요한...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