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국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외 언론들, 카리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 별세 보도
우즈벡 정부, 아직 그의 사망사실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고 ....
등록날짜 [ 2016년09월03일 09시14분 ]

[연합시민의소리]2일(현지 시간)영국 일간 가디언은 비날리 이을드름 터키 총리의 발언을 인용해 카리모프 대통령이 사망했다고 전했다.

이을드름 총리는 이날 자국 내각 회의를 주재하면서 “카리모프 우즈벡 대통령이 별세했다. 터키는 우즈벡 국민의 고통과 슬픔을 함께 한다”고 밝혔다.

25년 이상 장기집권하며 철권통치자로 불렸던 카리모프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뇌출혈로 쓰러져 병원 치료를 받아왔고 그의 입원 사실이 알려지자  현지 언론 페르가나 통신은 “대통령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이 통신은 카리모프의 형제와 어머니가 영면하고 있는 사마르칸트의 묘지에서 장례식 준비 작업으로 보이는 공사가 진행되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대통령의 딸 롤라 카리모바 틸라예바가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아버지가 뇌출혈로 중환자실에 있긴 하지만 상태가 안정됐다고 밝히며 사망설 진화에 나섰다. 


그러나 터키 총리가 카리모프 대통령이 별세했다고 밝히면서 사망 가능성에 무게를 둔 보도가 쏟아지고 있다.

우즈벡 정부는 지난 2일 오전 대통령의 병세가 크게 악화됐다고 성명에서 밝힌 뒤 아직 추가발표를 하지 않고 있는 상태로 성명을 통해 “어제 하루 동안 대통령의 상태가 급격히 악화됐음을 무거운 마음으로 알린다”며 “의사들의 견해에 따르면 위독한 상태”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백악관 기자단, '중국 ,오바마 대통령과 기자단, 함께 이동하는 차량 행렬 배제' 보도 (2016-09-05 07:27:55)
북한 고려항공, 타고 싶지 않은 항공사 1위 (2016-09-02 22:40:11)
인천섬발전지원센터, 섬 지역 ...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정보 제...
인천관광공사 '인천e지 앱'모...
인천해경, 유해액체물질운반...
국립인천해양대학교 설립 촉...
인천 상수도, 수산정수장 시설...
인천시, 제94회 공직자아카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