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당당자 워크숍 실시
등록날짜 [ 2016년09월23일 17시23분 ]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정환)은  '2016년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운산고등학교 및 양평 현대연수원에서 실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시교육청과 5개 지역교육청 소속 업무 담당자 교육전문직 및 교사(45명)가 참석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학업성취도 평가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하여 평가의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고,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인 교수학습과 평가 연계에 대해 심도 있게 협의하고 방안을 모색하고자 기획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기도 혁신학교(운산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배움과 성장을 촉진하는 수업 코칭을 바르게 알기’라는 주제로 학교장(강범식)특강을 통해 인천 행복배움학교 운영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였으며, 교사와 전문직간의 질의 토론 시간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가자들은‘학생 평가 역량을 어떻게 강화할 것인가?’,‘왜 학생 평가가 달라져야 하는가?’에 대해 의미있는 답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광역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미래형 학력신장을 위해 과정중심 평가 역량 및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며, 내년도에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평가의 효율적 운영 및 평가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단위학교 업무 담당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부교육지원청, 학교기록물 현장파쇄 실시 (2016-09-23 17:25:47)
인천시교육청,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교육 실시 (2016-09-23 17:19:41)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