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문학산상 음악회 개최
등록날짜 [ 2016년09월26일 13시3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은 10월 1일 오후6시부터 인천 300만 인구 달성을 기념하고,『애인(愛仁)페스티벌』메인 행사의 일환으로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학산상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음악회는 현재 낮에만 개방하고 있는 문학산 정상을 ‘일년에 단 한번’시민들에게 야간에도 개방해 인천의 아름다운 야경을 바라보면서 음악회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음악회는 오케스트라 선율에 맞춰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콜라보 공연으로 이뤄지며, 테너 임웅균, 뮤지컬 가수 임태경, 재즈보컬 웅산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문학산상 음악회』는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지휘자 최선용)의 연주로 이뤄진다. 린나이팝스오케스트라는 관내 기업인 린나이코리아(주)(대표 강영철)에서 1986년 창단해 현재 국내 대표적인 윈드팝스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린나이코리아에서 인천시민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차원의 재능기부로 이뤄진다.
 

인천시는 행사 당일 교통 혼잡을 우려해 문학경기장내 북측광장 주차장을 마련했으며, 북측광장부터 문학산 부근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해 관람객 편의를 도모한다.

셔틀버스 하차지점부터 정상부까지는 도보로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관람객 안전 관리를 위해 행사장 부근의 차량 출입은 금지될 예정이다.
 

인천시는 문학산 정상부에 작년 이어 올해에도 차폐시설 및 기준 군시설을 철거하고 전망데크, 파고라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시민들에게 확대개방 했다. 또한, 기존 남구와 연수구 둘레길에서 오는 등산로 이외에 길마산(연수구 선학동 방면)에서 올 수 있는 등산로를 추가 정비하기도 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6 달려라 피아노 페스티벌 (2016-09-29 21:17:19)
인천중구, '문화예술 Festival' 개최 (2016-09-22 14:13:12)
인천시, 시안시와 단체관광객 ...
인천광역시, 환경교육프로그...
인천 미추홀도서관, 중장년을 ...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