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용인 현암고, 사회적협동조합‘두레바우’개소
등록날짜 [ 2016년10월21일 21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용인 현암고등학교(교장 선종섭)는 21일 오전에 지역과 상생하고 교육 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사회적협동조합‘두레바우’를 개소했다.
 

‘두레바우’는 학교 내 1층의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하여 교육구성원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복합문화 공간으로 문을 연 학교 가게이다.
 

‘두레바우’개소 행사는 교육공동체가 기획하고 학생조합원이 진행을 맡았으며, 학생이 만든 UCC, 축하 공연, 모두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쳤다.
 

‘학생들이 만든 UCC’는 교육협동조합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을 담아 그간의 노력과 보람을 회상하고 지속가능한 교육협동조합이 되기 위한 방향을 안내했으며, ‘축하 공연’은 문화 공간으로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
 

또한, ‘모두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매점과 관련한 에피소드, 교육협동조합의 효율적 운영, 교육공동체의 협력과 연대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토크콘서트를 기획한 김선정 학생은 “상생, 협력, 연대의 교육협동조합이 우리 학교에 만들어진 것이 꿈만 같다”며, “교육협동조합에서 정규 교과 시간에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도전하며 주체적인 삶을 만들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토크콘서트에 참가하여 “두레바우 협동조합이 함께 즐거움을 나누고 미래를 꿈꾸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누구보다 우리 학생들이 함께하는 삶의 기쁨을 배우고 만드는 자리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삼목초,성교육 연구학교 공개 수업 (2016-10-24 12:01:07)
경기도 공립 중등학교교사 및 국립 중등특수학교교사 임용시험 시행계획 공고 (2016-10-21 21:38:35)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