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양구, 민·관·의회 합동 우수식품산업단지 시찰
등록날짜 [ 2016년11월18일 16시2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7일과 18일 계양구식품제조협의회와 계양구의회 합동으로 전남 구례에 있는 구례자연드림파크를 시찰했다고 밝혔다.

 

이곳은 농·축산업(1차산업), 식품제조(2차산업), 관광(3차산업)이 융합된 식품산업단지로 현재 6차산업의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계양구 위생과장은 “계양구는 도농복합지역이어서 구례식품단지와 상당히 유사한 면이 있어 우리 구에 맞게 운영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다”고 했다.

 

또한 김용험 계양구식품제조업협회장은 “최근 5년간 계양구에서 전출한 식품제조업소가 19개인 반면 전입업소는 4개소에 불과하다”며, “인천시가 서구에 추진 중인 식품산업단지가 조성될 경우 계양구는 공동화 현상이 생길 게 분명하므로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기간 식품산업단지 운영 실태와 제조업소 위생관리 방법, 6차 산업의 전망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또한 민·관·의회 합동으로 식품제조업의 활성화와 지원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이번 시찰에 참석했던 구의원은 “그 동안 가졌던 제조업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었다”며 “제조업소의 고충을 충분히 수렴하여 의회 차원의 지원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6차산업단지가 계양구에 생길 경우 농가는 안정된 농산물 공급지를 확보하게 되고, 새로운 수도권의 가족단위 관광지가 생겨 지역경제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천서 의무경찰-의경어머니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활동 펼쳐 (2016-11-18 16:35:18)
인구보건협회 서울지회, 서울결혼지원캠퍼스 개최 (2016-11-18 16:24:36)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