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생참여중심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연수 실시
등록날짜 [ 2016년11월21일 10시5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인천구산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사 90여명을 대상으로 학생참여중심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2017년도에 1~2학년부터 적용되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교육현장 안착을 도모하고, 교육과정 및 수업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연수를 통해 미래 교육 방향에 대한 현장교사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마련한 연수로서 내용은 크게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첫 번째 연수는 2015 개정교육과정의 총론 및 변화된 1~2학년군 교육과정의 이해에 대한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두 번째 연수는 교과별로 주요 개정 방향을 적용한 교육과정 재구성, 다양한 학생참여중심수업방법을 위한 워크샵 활동으로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이모교사는 ‘성취기준을 기본으로 하여 교육과정 재구성을 실시하고 그에 따라 학생참여중심수업을 실시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실제로 적용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그러나 오늘 연수를 들으며 어느 정도는 방향을 잡을 수 있게 되었으며,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과 함께하는 워크샵 활동을 통하여 수업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2015개정교육과정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하여 학생참여중심수업 및 배움중심수업을 위한 질 높은 교수학습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고자 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교육지원청, 2016 자기성장 학생흡연예방캠프 실시 (2016-11-21 11:01:11)
인천 동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및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한 학부모 연수 실시 (2016-11-21 10:55:29)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