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연수도서관, 12월 문화예술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16년11월23일 12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연수도서관(관장 김선미)에서는 지역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도서관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자 『추운 겨울 도서관愛書(애서)』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2월 2일(금) 오후7시에는 책을 노래하는 밴드 서율의 북콘서트로 <어쿠스틱 버케이션>을, 12월 10일(토) 오후3시에는 현직 성우들의 입체낭독극 <어휴어휴 두더지씨와 두근두근 브레드씨>를 연수도서관의 무대에 올린다.

서율 밴드의 <어쿠스틱 버케이션> 공연은 음악과 문학 등 예술작품을 통해 휴식을 즐겼던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휴가제도인 ‘셰익스피어 베케이션’에서 모티브를 얻은 공연이다.

빅토리아 여왕은 관료들에게 3년에 1번, 한 달 정도의 휴가를 제공했고, 관료들은 이 기간동안 셰익스피어 작품 중 5편을 정독한 뒤 독후감을 제출하면 되는 휴가제도였다. <어쿠스틱 버케이션>은  문학과 음악의 아름다운 조화를 통해 지친 일상을 위로받는 휴식 같은 공연으로 어쿠스틱 기타, 일렉트릭베이스, 콘트라베이스, 신디사이저 등의 음악 공연과 시 노래 해설, 북토크 등이 어우러질 예정이다.

소리탐정 공연팀의 입체낭독극은 낭독을 책이 품은 의미를 소리를 매개로 전달하는 책읽기의 또 다른 방법으로 생각하는 현직 성우들이 결성해서 만든 공연으로, 성우들의 뛰어난 이야기 전달력, 음악과 효과음, 영상 등을 낭독에 가미한 입체낭독으로 책 속 활자와 그림이 살아 움직이듯 현실감 있게 다가와서 아동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넓혀가는 새로운 공연이 될 것이다.

이번 공연은 이석구 작가의 그림책 <두근두근>의 입체낭독, 김상근 작가의 그림책 <두더지의 고민>의 입체낭독과 그림책 속 소리 찾기 게임, 애니메이션 <토닥토닥 꼬모>의 더빙쇼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추운 겨울 도서관愛書(애서)』 의 참가신청은 24일부터 홈페이지와 전화로 접수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행사내용을 홈페이지 공지사항(www.yslib.go.kr)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 사무실(☎032-899-7541~3)로 문의하면 된다.

앞으로도 인천광역시연수도서관은 독서를 문화예술의 종합적인 체험으로 확장하는 다양한 형식의 창작활동을 도서관에서 만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노인복지관,추임새 '제7회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 진행 (2016-11-25 12:28:25)
인천평생학습관, ‘동물원 콘서트’ 개최 (2016-11-22 13:31:46)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