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광역시 제17회 초․중․고등학생 전통음악경연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16년11월26일 17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이청연 교육감)이 주최하고 인천중등음악교과연구회가 주관하는 제 17회 인천광역시 초․중․고등학생 전통음악경연대회가  26일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되었다.

학교교육을 통해 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신명과 음악적 감성 신장 및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전통음악에 대한 이해를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 이 행사는 올해로 17회를 맞았다.

이번 행사를 위해 참가 학생들은 학년 초부터 열심히 노력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발휘하여 우리 국악에 대한 이해와 열정을 보여주었다.

대회는 개인과 단체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기악(관현악, 병주, 관악(대금, 피리, 단소), 현악(가야금, 거문고, 해금, 아쟁))과 성악부문(민요, 판소리, 시조창, 가야금병창)으로 다양하게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는 총 29개 단체(초등학교 13팀, 중학교 8팀, 고등학교 8팀)와 50명의 개인(초등학교 26명, 중학교15명, 고등학교 9명)이 참여하여 여느 해보다 뜨거운 경연이 진행되었다.   

이 대회는 청소년들에게는 우리 전통음악의 멋과 아름다움을 한껏 느끼고 감상할 수 있는 전통음악 체험의 장일 뿐 아니라 해마다 전통음악에 재능이 있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전통 국악의 전승 보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윤국 교육국장은“학교교육에서 전통음악교육이 활성화되고 우리 전통음악과 관련된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끼를 끌어낼 수 있는 연주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예술교육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좋은 전통예술문화의 장으로 자리 잡길 바라는 기대를 드러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앙도서관 다문화 어울림 마당-샌드애니메이션「점프 점프」공연 (2016-11-29 15:07:18)
연수구노인복지관,추임새 '제7회 작품발표회 및 전시회' 진행 (2016-11-25 12:28:25)
동행복권, 로또 6/45 1117회 1등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영주시, ‘제5기 MOM편한 30인의...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