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사회적기업 제품 예술회관역 홍보관 운영
37개업체 45개 품목 상시 전시·판매, 참여프로그램도 운영
등록날짜 [ 2016년11월28일 10시55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유정복 시장)는 관내 사회적기업 ․ 마을기업 ․ 협동조합의 우수 생산품의 홍보, 전시‧판매를 위해 2012년 2월 인천지하철 1호선 예술회관역에 「사회적기업 홍보관」을 개관하고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해 오고 있다.
 

홍보관은 인천시 사회적기업협의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공예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37개 업체 45개 품목을 상시 전시·판매하고 있다. 매월 셋째주 화·수·목요일 3일간은 365 희망장터를 열고, 설·추석맞이 특별기획전 등을 열어 매월 천여 명의 시민이 방문하는 한편, 매출 증대로 이어져 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홍보관에서는 사회적기업의 이해와 제품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교실도 매월 2회 개최하고 있다. 비누공예, 시계, 떡,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올해 16회에 걸쳐 350여명이 참여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홍보관 한편에는 방문객을 위한 도서제공과 대여를 위해 사회적경제 전문 서적 등 다양한 분야의 책 500여권을 비치해 북카페도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는 시민들의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인식제고와 관심유발을 위해 사회적경제 분야 시민기자단을 초청해 홍보관 소개와 판매제품 홍보 등 홍보관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뜻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인천시는 사회적경제 판로확대는 취약계층 및 지역 일자리 창출, 사회서비스 제공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 경제가 창출될 수 있는 만큼 홍보관 명칭을 사업목적이 쉽게 이해되고 친근한 이미지의 명칭을 정해 사용할 계획이다.

신규 입점 기업을 추가 발굴하고 진열제품의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재배치를 통해 고객 편의를 도모하는 등의 전시‧판매 기능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다음달 15일에는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이 남동구 비즈니스센터에서 예술회관역(홍보관 옆)으로 이전됨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제품 판매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임화순 (limhwaso@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꽃게 등 지역특화제품 바이어 품평회 개최 (2016-11-28 16:45:39)
인천시농업기술센터, 농촌교육농장 육성 추진 (2016-11-25 22:05:35)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인천동부교육지원청, 2024 유치...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교육활...
인천광역시교육청, IUT와 창의...
인천시, 학교 집단 감염병 예...
인천시, 자살예방 전문가 양성
인천시, 식중독 예방 캠페인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