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채이배 의원'최순실법 3+1 패키지' 대표발의
부정축적 재산 환수에 관한 특별법안 개정안 3건, 최순실 일가를 비롯한 국정농단 세력이 부정하게 축적한 재산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한 특별법 제정안 1건 구성
등록날짜 [ 2016년11월29일 15시15분 ]
[연합시민의소리]29일 국민의당은 채이배 의원이 대표발의한 '최순실법 3+1 패키지'를 당론으로 채택해 발의했다고 밝혔다.


'최순실법 패키지'는 몰수 대상을 넓히고 소급 적용이 가능하도록 한 '형사 몰수 관련 법률' 개정안 3건과 최순실 일가를 비롯한 국정농단 세력이 부정하게 축적한 재산을 환수할 수 있도록 한 특별법 제정안 1건으로 구성됐다.


먼저 ►공무원범죄에 관한 몰수 특례법 ►범죄수익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형법 등 3건의 개정안은 형사몰수 관련 법제를 개선해 공무원범죄몰수법과 범죄수익은닉규제법상 몰수·추징 대상에 직권남용·강요·공무상 비밀이용 등을 추가했다.


또 몰수의 성격을 형벌에서 보안처분으로 변경하고 기소하지 않는 경우에도 몰수재판을 할 수 있도록 해 몰수의 범위와 소급적용의 여지를 확대했다.


'민주헌정침해행위자의 부정축적 재산 환수에 관한 특별법안'은 법률적·현실적·기타 여러 이유로 형사 몰수의 사각지대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한 특별법 제정안으로 전반적으로 친일재산귀속법의 틀을 따르고 있다고 채이배 의원은 설명했다.

 

채이배 의원은 "최순실 일가의 부정재산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필요하다면 최태민이 축적한 재산과 이에 대한 상속재산까지도 불법성 여부를 확인해 환수 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세균 국회의장, 국회 자원봉사포럼 창립식 및 기념세미나 참석 (2016-11-29 17:20:36)
박근혜 대통령 3차 대국민 담화 발표 '저는 대통령직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국회 결정에 맡기겠다." (2016-11-29 14:47:23)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