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관내 ”高 3학생들과 함께하는 우리 개항장 팸투어” 추진
등록날짜 [ 2016년11월30일 20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30일 인천중구(구청장 김홍섭)는 오는 12월부터 관내 고등학교와 연계하여 대학 진학 및 취업을 앞둔 3학년생을 대상으로 “고 3학생들과 함께하는 우리 개항장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개항장 일대는 19세기 개항시대의 근대문화유산이 가득한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인천 최고의 관광명소 중 하나이다. 중구에서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애향심을 강화하고, 팸투어를 실시한 학생들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목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팸투어는 입시와 취업준비로 지쳐있는 학생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함은 물론 진학 및 취업을 위하여 타지로 떠날 수도 있는 학생들에게 우리 지역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중구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관내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12월 한 달 간 ‘고3학생들과 함께하는 우리 개항장 팸투어’를 실시하며, 투어코디네이터(관광해설사)가 동반하여 자세한 설명과 함께 재미있는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다.

이밖에도, 투어코디네이터와 함께 개항장 일대 단체(10인 이상) 투어를 희망하는 사람은 중구청 월드커뮤니티센터(032-773-7511)로 신청하면 된다.
 

중구 관광진흥실 나광호 실장은 “체험 학습 기간이면 전국적으로 많은 학교에서 우리 지역을 찾고 있음에도 정작 우리 지역 학교의 참여는 많지 않아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는 인천교육청 등과 연계하여 인천 모든 지역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소년 기업가 ‘꿈다리 컴퍼니’, 남구 방문 (2016-11-30 20:55:07)
인천서구, 공업지역에‘공공예술 특화거리’조성 (2016-11-30 20:21:51)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인천 계양구 토지거래허가구...
인천시, 제1차 외국인 친화도...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