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익산 참여연대 '내년 익산시 예산안 분석' 대한 입장
원칙에 어긋난 관행적 예산편성 반대....
등록날짜 [ 2016년12월06일 14시11분 ]
[연합시민의소리/ 안장환 기자] 익산참여연대(대표 장시근)는 지난13일  내년 익산시 예산안 분석에 대한 익산시의 전략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변화를 촉구했다.

지방채 상환을 위한 중소기업육성기금 폐지는 시민적 합의가 전제되어야 한다며 또한 최근 3년 평균 116억 산업단지를 분양한 것을 볼 때 매년 250억 이상을 분양하겠다는 계획은 현실성이 부족하다고 주장한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훈령으로 운영되는 관주도의 주민참여예산제도(동장이 위원장,위원 절반 동장이 추천)를 폐지,지방재정법과 조례에 근거해 운영되고 있는 예산편성 과정의 시민참여를 보장하는 시민참여예산제도를 강화하는 조례개정이 필요하다.

농정 수도건설은 건물매입이 아니라 정책적 논의가 가능할 수 있도록 농업발전의 구체적인 정책,종합복지관 설치와 예산확보 방안,지역주민과의 소통과 합의를 위한 정책추진의 로드맵이 제시되어야 하고 홍보비 예산에 대해서는 단순한 홍보가 아니라 계획적인 홍보 전략이 필요하고 시장 홍보지처럼 활용되고 있는 내고장소식지 증액 예산은 삭감되어야  마땅하다는 주장이다.

그 밖에 청사건립 기금조성 및 검증과 대안이 필요한 예산,장애인복지관 무료치과 진료실 운영,꽃향기 가득한 품격 있는 익산 만들기,남성고 배구부육성지원,익산시교향악단 정기연주 및 특별연주에 대해 이의 제기했다.

그러면서 검증 없는 의원재량사업비 공개를 비롯한 편법적인 전북시군의장단협의회 관련 예산 삭감,의회 자료구입비 예산,특히 익산시의회는  단순한 알림성 홍보예산의 증액을 삭감하고,입법정책과 연구 활동에 필요한 예산을 세워 본연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는 의회 홍보비 예산 등 익산시의회의 원칙에 어긋난 관행적 예산편성을 반대한다 고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안장환 (dkswkdghks8128@daum.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부소방서, 사랑나눔 효잔치 자장면 나눔행사 (2016-12-06 21:35:37)
한화건설, 우미건설, 금강주택, 남양건설 등 건설사 전문인력 채용 나서 (2016-12-06 09:57:14)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