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화도진도서관 테마도서 전시 '잠자는 책 깨우기' 운영
등록날짜 [ 2017년01월24일 11시0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화도진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책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신간에 밀려 잠자는 서가 속의 책들을 도서관 이용자들이 다시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선정 및 전시를 통해, 도서의 순환율을 높이고 도서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2017년 월별 테마도서 전시 '잠자는 책 깨우기'를 운영하고자 한다. 
 

테마도서 전시 『잠자는 책 깨우기』는 도서관 서가에 비치된 수 많은 책 중에서 월별  주제를 정하고 그에 맞는 도서 전시를 통하여 해당 분야의 다양한 책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독서 욕구를 자극하여 독서에 대한 편식과 신간 위주의 독서 현상을 해소하는 대안으로 기획하였다. 
 

테마도서는 1월<인천의 근대를 찾아서>를 시작으로 2월<자아성찰-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3월<인포메이션 : 정보의 빅히스토리>, 4월<시민과 민주주의>, 5월< 가족과 삶>, 6월<생각의 탄생: 철학이야기>, 7월<세상의 모든 여행>, 8월<소설을 만나다 : 국내 문학상 수상작> 9월<메타 북 : 책을 위한 책> 10월< 미술관 옆 박물관> 11월< 건축의 발견> 12월<역사에게 길을 묻다> 등 다양한 주제로 매월 화도진도서관 일반자료실에 20~30권을 선정하여 전시할 예정이며 전시와 함께 대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화도진도서관 관계자는 “2017년도에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책의 숲을 거니는 즐거움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신간 뿐만 아니라 도서관의 많은 장서들이 잠에서 깨어 독자들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문화재단, ‘국어교과서 속 이웃작가’들 북 콘서트 개최 (2017-01-25 09:41:44)
인천남구 제물포도서관, 개관 4주년 행사 개최 (2017-01-23 19:38:05)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