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철수 '5대 핵심 가치' 대선 출마 공식 선언
정치는 좋은 의도보다 좋은 결과가 중요하다. 나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져야 한다"
등록날짜 [ 2017년03월19일 19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19일 국민의당 대선주자인 안철수 전 대표는  "5년 전 저를 불러낸 사람들은 정치를 배우라고 불러낸 것이 아니다. 정치를 바꾸라고 불러낸 것이다"라며 "시작했을 때의 마음으로, 시작했을 때의 모습으로, 더 큰 간절함과 강철같은 의지를 담아 정치를 바꾸겠다"며 "반드시 당선되겠다. 대신할 수 없는 미래, 안철수가 앞장서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마이크임팩트'에서 열린 대선 출정식에서 "공정·자유·책임·평화·미래의 가치를 수호하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5대 핵심 가치를 내세웠다.


안 전 대표는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열겠다'는 제목의 국민에게 보내는 편지를 400여명의 지지자들 앞에서 읽으며 이런 출마의 변을  5대 가치의 첫번째로 "공정한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꼭 만들겠다. 지금 우리가 지켜야 할 핵심가치는 공정이다.

대통령이든 재벌 회장이든 법을 어기면 처벌받아야 한다"면서 "대한민국에 더 이상 정경유착이 없도록 그 뿌리까지 청산하겠다. 깨끗하고 청렴한 국가를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온갖 격차를 줄이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겠다. 빈부 격차, 남녀 격차, 세대 간의 격차, 지역 간의 격차,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격차,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격차 등 온갖 격차를 해소하겠다"라며 "부모의 아파트 평수가 아이의 미래를 결정해서는 안 된다. 빽이 실력을 이기는 사회를 더 이상 용납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 "자유의 가치를 드높이겠다. 민주주의가 위대한 것은 다양성을 인정하고 자유로운 비판을 허용하기 때문이다"라며 "블랙리스트는 자유를 파괴했다. 다시는 이런 불법행위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그는 "정치는 좋은 의도보다 좋은 결과가 중요하다. 나쁜 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져야 한다"라며 "제대로 책임지지 않으면 똑같은 위기가 반복된다"며 책임지는 정치의 실현을 다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손학규 ‘믿을 수 있는 변화' 내세우며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2017-03-20 08:39:39)
자유한국당 대선주자들'첫 번째 TV 토론회' (2017-03-19 19:02:08)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