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행정/국방/외교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선거범죄 전담대책반 운영 등 특단의 대책' 강구 지시
►금품선거 ►흑색선전 ►여론조작 ►불법 단체동원 ►선거폭력 등 5대 분야 선거범죄를 중점 단속.....
등록날짜 [ 2017년03월27일 20시04분 ]

[연합시민의소리]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가짜뉴스 등 흑색선전은 그 폐해가 큰 선거범죄이므로 전담대책반 운영 등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서울청사에서 열린 공명선거 관계장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작은 불법행위도 발붙일 수 없도록 이번 대통령 선거를 엄정하게 관리하겠다"면서"금품선거, 흑색선전, 여론조작, 불법 단체행동, 선거폭력 등 역대 선거에서 빈발했던 각종 선거범죄가 나타나지 않도록 정부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철저히 단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국의 공직자들은 선거 과정에서 엄정한 정치적 중립을 유지하는 한편 공직기강을 철저히 확립해야 한다며 "전 부처는 공직자와 공공기관 임직원 등에게 공직선거법 관련 교육과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공직자들이 선거 과정에서 정치적 중립을 훼손한 사례 등이 나타나면 무관용의 원칙으로 엄격하게 조치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대통령 궐위라는 초유의 상황에 따라 충분한 준비 기간 없이 선거를 치러야 하는 어려운 여건이지만 역대 어느 선거보다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야 한다"고 밝혔다.

 

"정부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긴밀히 협력해 공명정대하게 선거를 관리해 나가는 한편 투·개표 등 선거지원 업무도 빈틈없이 이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는412일 치러지는 재. 보궐 선거도 국회의원과 지역의 대표를 뽑는 중요한 선거인 만큼 대선 국면에 묻혀 소홀해지지 않도록 면밀히 관리해 주기 바란다"며 금품선거 흑색선전 여론조작 불법 단체동원 선거폭력 등 5대 분야 선거범죄를 중점적으로 단속하기로 했다.

 
. 경 수사기관은 선거사범 수사전담반을 운영하는 등 본격적인 단속체제를 구축하고, 선거사범에 대해서는 무관용과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집중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보건소, 최첨단 디지털 방사선촬영장비 도입 (2017-03-27 23:41:32)
인천시,2017년 지적재조사 사업 지구지정 완료 (2017-03-27 10:05:43)
인천 연수구, 청년네트워크 통...
인천 연수구, 지역상권 활성화...
인천 남동구, 올해 암환자 가...
인천 남동구, 2025년 국정평가 ...
인천 동구보건소, 공원·해안...
인천 동구, 제7회 동구 어린이 ...
광주재향소방동우회, 무등산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