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종인 '문재인 전 대표 제외한 정치권 세력 한 데 모으는'통합연대 본격 시동....
오전 MBC 라디오 인터뷰 "앞으로 탄생할 정부는 국회 180석 이상 확보할 수 있는 통합적 체제가 아니면 국정운영이 불가능할 것"
등록날짜 [ 2017년03월30일 14시35분 ]

[연합시민의소리]30일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가 문재인 전 대표를 제외한 정치권 세력을 한 데 모으는 이른바 '통합연대'에 본격 시동을 거는 모습이다.

 

그동안 김 전 대표 스스로 권력분점을 통한 통합정부의 필요성을 강조해온 만큼, 비문 세력의 규합을 '통합 연대'라고 이름 지으면서 대선구도를 정리하겠다는 의지라는 분석이다.

 

실제 김 전 대표는 이날 오전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앞으로 탄생할 정부는 국회에서 180석 이상을 확보할 수 있는 통합적 체제가 아니면 국정운영이 불가능할 것"이라며 "각 세력간 통합정부를 어떻게 만들지 얘기를 나누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대 안철수'로 고정 지어 생각할 필요는 없다"며 "결국은 통합정부를 형성하려는 세력과 그렇지 않고서 독자적으로 국정운영을 할 수 있겠다고 하는 세력으로 나뉠 수밖에 없지 않나"라고 말했다.


지난 29일에도 홍석현 전 중앙일보 회장과 정운찬 전 국무총리 등과 만나 통합정부 구상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2년 발간한 '왜 지금 경제민주화인가'를 대폭 손질해 내놓은 '결국 다시 경제민주화'에서도 그의 '통합연대' 구상이 드러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북 괴산군' 군수 보궐' 잔여 임기 2018년 6월 30일까지.... (2017-03-30 14:40:23)
이태규의원, 명시적으로 고용세습을 금지하는 고용세습금지법 발의 (2017-03-29 23:27:07)
영주시, ‘안빈낙도 새로보기...
영주시, ‘사각지대 없는’ 고...
영주시 농특산품, 북미 시장 ...
봉화군, 봄맞이 청소년 유해환...
제천경찰서, 장애인 시설 성폭...
인천시, 전체 땅값 367조 '지가...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를 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