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구, 향교에서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사업 운영
등록날짜 [ 2017년04월28일 19시18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향교에서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 사업이 운영된다.
 

남구는 이달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인천향교 전통문화 삼색감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2017년 문화재청의 ‘살아 숨 쉬는 서원·향교 만들기 공모 사업 선정에 따라 진행된다.
 

문화재 활용이 최대의 문화재 보존이라는 가치 아래 지역 문화재를 대중화하고 관광 상품화에 나서 지역문화 진흥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3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첫 번째 테마인 ‘공자와 톡톡톡!! 선비를 꿈꾸다’는 마당극 공연으로 5월부터 6월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향교를 방문한 관객들의 고민을 모아 공자의 유명한 일화로 구성된 극을 통해 함께 해결책을 찾는 등 옛 선비들의 지혜와 풍류를 즐길 수 있다.
 

또 자유학기제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학예사, 고고학자, 전통 예술인 등 전통문화 직업인들과 직업체험도 9월부터 11월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된다.
 

두 번째 테마인 ‘전통문화교감 가족캠프 1박2일’은 8월부터 10월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세 번째 테마인 ‘인천향교 달빛 공감 음악회’는 6월, 7월, 9월, 10월까지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재의 어울림 속에서 누구나 쉽게 다가가 문화공연을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달빛아래 향교에서 음악으로 교감하는 자리다.
 

한편 남구는 전통문화도시 이미지 제고와 구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다양한 전통문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홈페이지(http://namgu.incheon.kr) 민속문화자료실을 참고하거나 남구청 문화예술과 민속문화팀(☎ 880-7971)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유창현 (rok3736@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익산시생활문화예술동호회, '찾아가는 상설공연 동네방네 공연' (2017-04-29 21:25:00)
인천서구 녹청자박물관 어린이날 행사 ‘열려라 박물관 신나는 도예체험’ (2017-04-27 22:03:05)
인천병무지청, 성실복무 사회...
청주흥덕서 야간돌봄 지역아...
제천경찰서,'안전에 안심을 더...
봉화군청 솔향갤러리서 이봉...
봉화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봉화군-뜨선시 우호교류로 다...
인하대, 2024학년도 하계 계절...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