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7월부터 초보 부모 위한 전문 육아활동가 본격 파견
등록날짜 [ 2017년06월14일 21시53분 ]

[연합시민의소리]육아에 전문성을 가진 경력단절 여성들이 초보 부모 가정을 찾아가 실비만 받고 아이 키우기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전국 최초로 부평에서 시행된다.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13일 오후 부평어울림센터 대강당에서 ‘초보 부모를 위한 육아활동가’ 양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부평구는 수료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7월부터 24개월 이하 자녀를 둔 부평구 거주 가정에 파견, 육아코칭서비스 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5월 24일 개강, 총 11회에 걸쳐 임신․출산․육아분야 종합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영유아 발달과정, 산후 수유관리, 아기 마사지, 착한 장난감 오감놀이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육아활동가 양성교육은 부평구가 올해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재 지정됨에 따라 특화사업으로 육아도움이 필요한 초보 부모에게 ‘육아돌봄 코칭’을 해주기로 한 것으로, 총 59명이 신청해 수강생의 62%인 37명의 수료생이 배출됐다.
 

이날 수료식에서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부평구가 여성친화도시 2단계 특색사업을 무엇으로 할까 고민 끝에 ‘초보 부모를 위한 육아활동가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여러분들이 아이를 키웠던 경험, 그리고 아이는 커졌지만 여전히 돌볼 수 있는 내안에 있는 DNA를 잘 개발해 활동한다면, 젊은 부모에게 도움을 주고, 일자리도 될 수 있는 일거양득의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찾아가는 육아코칭서비스는 아기건강관리법(이유식, 배변훈련, 떼쓰기 등 발달단계에 따른 상담), 산후 돌봄 및 전신스트레칭, 모유수유 및 분유법, 아기목욕법(함께 목욕시켜보기), 아기 마사지법(함께 교감나누기), 예방접종법(함께 예방접종하러 가기),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착한 장난감 오감발달놀이 등을 내용으로 1회 2시간씩 8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육아활동가 파견을 원하는 가정은 부평구 풀뿌리 여성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www.icbp.go.kr/open_content/woman/)을 참조하거나, 전화(☎509-5040)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보건소, ‘제6기 행복한 아기맞이 산모교실’ 운영 (2017-06-15 18:24:20)
옹진군, 여섯째 아이 탄생에 출산장려금 일천만원 지원 (2017-06-05 15:40:00)
인천 서구 치매전담형 주야간...
광주 동부소방서, 봄철 공사장...
광주 광산소방서, 의료시설 화...
인천광역시교육청, (가칭)영...
인천 동구 금창동, ‘사랑의 ...
인천 동구, ‘동구보훈회관’...
인천 동구, 말라리아 예방 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