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연수원, ‘2017 Global JOB School’ 중국어 캠프 운영
등록날짜 [ 2017년06월15일 11시24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중국어 캠프가 실시된다. 이번 캠프는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원장 박정희) 외국어교육부에서 3년째 연간 운영되고 있는 ‘2017 Global JOB School’의 일환이다.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외국어교육부와 인천 중구 차이나타운 일대 및 중국어마을에서 운영된다.
 

 영화관광경영고등학교,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인천생활과학고등학교의 3개교 학생 38명이 참여한 이번 중국어캠프는 중국어 사용 능력 향상 및 중국문화 체험에 목적을 두고 있다. 중국어로 자신을 표현하기, 중국에 불고 있는 한류와 한풍, 중국의 신문화 살펴보기 시간을 통해 중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월병만들기 및 마작, 콩쥬, 유력구 등의 중국 전통 놀이와 전통 악기, 전통 의상을 체험하는 기회도 갖는다.

특히, 2일차에는 인천 중구 소재 중국어마을의 중국인 원어민 강사 및 한국인 강사, 각 학교의 책임지도교사들이 협업하여 삼국지, 초한지 거리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차이나타운 투어 활동을 돕는다.
 

 인천광역시교육연수원 외국어교육부에서는 앞으로도 학생 및 교원 대상 중국어 교육을 확대하고 중국문화체험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청라초,인천 학생창의력챔피언 대회 금상, 은상, 동상 모두 수상 (2017-06-16 13:23:49)
인천시교육청 Wee센터,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연극치료 프로그램 운영 (2017-06-15 11:22:46)
인천 중구, 한국관광공사와 ‘...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지역 보...
인천 연수구 연수2동 자생 단...
인천 연수구 연수2동 자생 단...
인천 연수구, 주민 참여 ‘우...
인천 연수구, 18개 신규사업 ‘...
영주시, ‘안빈낙도 새로보기...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