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북부교육지원청,유관기관 협력을 통한 특수학급 현장체험학습 참여 지원
등록날짜 [ 2017년06월26일 14시5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광용)은 6월부터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북부 관내 초‧중학교 특수학급의 경찰학교 체험학습 참여를 지원하고 있다.

특수학급 학생들이 계양 청소년 경찰학교의 폭력예방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의 차량 운행 및 복지사 동행의 안전 지도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난 23일 개흥초 특수학급의 경찰학교 체험학습에는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뿐만 아니라 삼산경찰서의 학교폭력전담경찰관 및 여성청소년계 계장님까지 경찰 정복을 입고 동행하여 장애학생들의 활동 참여를 도왔다. 
 
뇌병변장애로 휠체어를 이용하는 학생도 리프트가 장착된 차량 운행 덕분에 체험학습 장소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었고, 경찰학교 안에서도 복지사와 경찰관의 참여 지원으로 지문 채취, 시뮬레이션 사격, 각종 경찰 제복 입어보기 등등 모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체험학습 내내 얼굴 한가득 함박웃음을 지었다.

정인성 경감(삼산경찰서)은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것에 덩달아 기분이 좋았고, 어른들의 작은 관심만으로도 아이들은 크게 성장한다는 생각이 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재춘 팀장(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은 “특수학급 학생들은 복지관에서 대하는 장애학생들보다 훨씬 특성이 다양하고 능력 편차가 큰 것 같다.”며 “지역사회 유관기관이 서로 긴밀하게 협력하여 각 기관의 노하우와 자원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노력은 앞으로 더욱 확대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지금 바로 적용 가능한 학습법” (2017-06-26 20:13:34)
인천 남부교육지원청 청각장애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2017-06-26 14:48:56)
동행복권, 로또6/45 1120회 1등 ...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2024년 ...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
광주 남부소방서, 전기화재 예...
봉화군, 임업산림 공익기능증...
봉화군, 학생우호교류단 중국 ...
봉화군, 2024년 공공형 계절근...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