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삼목초등학교,SK 와이번스와 함께하는 SQ프로그램 실시
등록날짜 [ 2017년06월26일 20시49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삼목초등학교(교장 김순희)는 지난 23일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SK 와이번스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SQ(Sports Quotient)교실’을 실시하였다.
 
PAPS 측정에 SQ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생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SQ지수(스포츠 지수)를 측정하고, 야구 선수에게 직접 야구를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학급별로 정해진 시간에 따라 SQ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운동장에서는 야구 평가를 실시하여 모든 학생들이 야구의 기본 동작인 송구, 캐치, 배팅, 주루를 직접 체험하였다.
 

또한 강당에서 심폐지구력, 악력, 제자리 멀리뛰기, 유연성 등을 측정하였다. 모든 학생들이 한번에 측정에 참여할 수 있는 측정 기계를 활용하여 보다 짧은 시간에 모든 학생들의 신체 능력을 측정할 수 있었다.
 

이번 SQ프로그램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야구 선수에게 직접 야구를 배워서 정말 좋았고, 친구들과 경기를 하는 시간이 매우 기억에 남는다.”고 말하였다.

또한 5학년 담임 교사는 “학교에서 PAPS를 측정하면 기계가 많지 않아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찾아가는 SQ교실 덕분에 신체능력 측정이 체계적으로 잘 끝난 것 같다.”고 답하였다.
 

삼목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찾아가는 SQ프로그램’이 의미있고 교육적인 시간이 되었길 기대해본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관리자 직무연수’실시 (2017-06-27 10:44:33)
인천서구,드림스타트 부모교육 운영 “지금 바로 적용 가능한 학습법” (2017-06-26 20:13:34)
인천시 유정복 시장, 청두시와...
인천항만공사 2023년도 공공기...
유정복 인천시장, 첨단미래산...
인천관광公, 상상플랫폼으로 ...
인천항만공사 '신항 1-2단계 컨...
인천 남동구의회 이유경, 이철...
인천시 산·학·연·관 네트워...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