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여성넷 > 육아/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행정자치부'지자체 저출산 해소, 9개 사업을 선정' 총 39억원 지원
등록날짜 [ 2017년07월10일 14시17분 ]

[연합시민의소리]10일 행정자치부가 지자체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타 지자체로의 확산 가능성이 큰 9개 사업을 선정, 총 39억원을 지원한다.


행자부는 지난 4월, 전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자체 저출산 극복 지원 사업'을 공모해 26개 사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총 9개 사업을 선정, 최종 선정 지자체는 부산 사상구, 대구 남구, 광주 광산구, 세종시, 경기 오산시, 강원 삼척시, 충남 서천군, 전북 순창군, 경북 상주시다.


이들은 행자부로부터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아 각종 시설 및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지역맞춤형 저출산 극복 대책을 추진하게 된다.


부산 사상구는 옛 주민센터를 아동전문 보건지소와 아이맘 원스톱 센터로 새단장했고 어린이 아토피 예방교실 등 아동 성장단계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임신·출산·육아 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대구 남구는 옛 경북개발공사 부지에 '온 마을 아이맘센터'를 조성, 자원봉사센터, 지역의료원, 대학 등 지역공동체와 연계한 저출산 극복 민관협력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했다.


광주 광산구는 동 주민센터를 활용해 공동육아방 20개소를 운영하고 대학과 병원 등 지역공동체와 협력해 각종 육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맘쓰리(three) 센터'로 주목받았다.


세종시는 맞벌이부부를 위해 보건지소 운영시간을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임산부 진료소와 운동교실 등 저출산 관련 프로그램을 31개 운영한다.


행자부는 이번에 선정된 9개 지자체 사업의 내실화를 위해 컨설팅단을 운영·지원하고 사업의 실효성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중구보건소,산모·신생아 건강관리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2017-07-17 18:22:59)
인천 연수구,‘아기주민등록증’ 발급 서비스 시행 (2017-06-26 21:13:27)
인천시, 지역 반도체 소부장기...
인천시립박물관, 강화도 주제...
인천시, 여름철 식품매개 감염...
인천시, 2025년 전통시장ㆍ상점...
인천 계양구 토지거래허가구...
인천시, 제1차 외국인 친화도...
인천항, 1분기 '컨' 물동량 전...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