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0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부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일환 '늘해랑 벽화 봉사단' 3차 활동 실시
등록날짜 [ 2017년09월13일 18시20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제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일 4개교(서운중, 북인천여중, 북인천중, 인천안남중)가 참여하는 늘해랑 벽화 봉사단 3차 활동을 실시하였다.

벽화 장소는 작전서운동 소재의 우범지역이면서 길거리 쓰레기장으로 환경개선이 시급한 서운근린공원 맞은편 폐공장의 담벼락으로 선정하였다.
 

해당 사업은 학교와 지역 간 연계 봉사활동으로 계양지역 중등 4개교의 학생들과 관할 지역(계산지구대 경찰관, 서운초 녹색어머니회, 작전서운동주민센터 환경지킴이어르신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였다.
 

‘땀을 닦으며 음료수를 건네주신 통장님, 흐뭇한 미소로 응원해주신 주민들, 작전서운동주민센터와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계산지구대에서 후원해주신 간식’등 많은 분들이 학생들을 위해 진심 어린 격려와 관심으로 웃으면서 즐겁게 봉사할 수 있었다.
 

“계양지역 밝은 마을 만들기 프로젝트”는 벽화 그리기를 통해 4개교 인근에 취약 지역 및 학교 주변의 환경을 개선하는 과정에서 지역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학생들에게 우리 동네에 대한 애정을 심어주고 사회성과 책임감이 향상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
 

사업에 참여한 서운중학교 김영아 교육복지사는“벽화를 준비하면서 우리 지역의 기관과 함께 할 수 있어 든든했다. 많은 분들의 도움과 격려를 받아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계획․완성 할 수 있었고 벽화활동을 하면서 학생들을 사랑하는 지역주민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한층 밝아진 등굣길로 초·중·고 서운인의 행복지수가 높아 질 것 같다 무척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늘해랑 벽화 봉사단은 북인천여자중학교가 위치한 효성동에서 4차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계양지역을 청소년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밝은 마을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주안미디어축제 3번째 마당, 16일 인천축구경기장서 개최 (2017-09-14 21:54:43)
인천 남구, ‘제2회 1인 미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7-09-13 16:37:09)
경기도교육청, '참공감! 문화...
청주상당경찰서, 구내식당 주...
인천시, 전국 청년 대상으로‘...
인천시, 텀블러 나눠쓰기 캠페...
인천시, 전통문화체험교육관 ...
동행복권, 로또6/45 1122회 1등 ...
인천 중구자원봉사센터 “Total...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