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월1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가좌중,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금메달 수상
등록날짜 [ 2017년09월18일 20시44분 ]

[연합시민의소리]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55회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3일째 남중등부 플뢰레 단체전 결승에서 인천 가좌중학교 3학년 유시영, 류상욱, 2학년 지성민, 장진모 학생들이 해남중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단체전 우승은 가좌중(교장 김웅기) 펜싱부 창단 11년만에 이루어낸 쾌거로해남중학교를 45-22로 꺾었다. 또한 4강에서도 서울 신수중학교를 39-30으로 따돌리며 결승에 진출하였다.

개인전에서는 3학년 유시영 학생이 동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학생들은 단체복도 입지 못하고 저녁 간식비가 없어 배고픔을 이겨내야하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연습에 매진하였다.
 
김웅기 교장은 학생들이 땀 흘리며 운동에 매진하는 모습을 보며 도울 방법을 찾던 중, 업무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업무추진비를 아낌없이 지원하였다.
 

 최용운 감독은 “후원을 해주는 곳이 없어 항상 부족한 예산 때문에 남들이 쓰다남은 장비를 얻어 수선해 사용하는 열악한 상황 속에서도 우리 학생들이 우승을 차지한 것은 기적과 다름 없다.”며 “지방자치단체에서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해 준다면 보다 나은 성적을 거둬 우리 고장은 물론 우리 나라의 명예를 빛낼 선수들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웅기 교장은 “학교의 명예를 걸고 열심히 훈련해준 선수들에게 이 영광을 돌리고 싶다.”며“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힘든 기색을 한번 도 표현하지 않고 묵묵히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심어준 지도교사와 펜싱부 코치선생님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제8회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본선대회 열어 (2017-09-18 20:47:24)
인천시 결혼이민자 학력신장, 올해 검정고시 40명 합격 (2017-09-18 10:04:50)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청주 흥덕경찰서, 2분기 자치...
서구 서곶초 학생들, 구청 견...
유광희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 ...
인천시의회. 김유곤 의원, 건...
서구 서곶초 학생들, 구청 견...
인천 동구의회 정례회'행정체...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