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1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교육청, 제8회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본선대회 열어
등록날짜 [ 2017년09월18일 20시47분 ]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다문화교육연구회가 주관한 '제8회 2017 인천광역시 다문화학생 말하기대회'가 18일 한중문화회관에서 열렸다.
 

200여명의 학생학부모가 같이한 다문화학생 말하기 대회는 다문화학생의 이중언어(한국어와 부모님 모국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꿈과 끼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된 대회로 올해로 8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누어 진행하며 예선을 거쳐 학교급별 5명씩 선발된 학생들이 본선에서 참여했으며, 고향이 중국, 일본, 우즈베키스탄, 아랍, 러시아 등인 부모님을 둔 다문화학생 10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식전과 식후에는 다문화학생이 참여하는 동아리인 사물놀이(논현중), 연극(어울림이끌림사회적협동조합), 난타(동양중), 스포츠댄스(동양중)등이 펼쳐져 세계와 같이하는 한국임을 나타내었다.
 

인천광역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공숙자 과장은 이 대회를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부모님 나라의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문화가정 학생의 정체성 확립과 자존감 회복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하였다.

올려 0 내려 0
홍성찬 (world6969@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부교육지원청, 가정 연계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 (2017-09-18 20:48:43)
인천 가좌중, 전국남녀종별펜싱선수권대회 금메달 수상 (2017-09-18 20:44:56)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경...
광주 남부소방서, 전기화재 예...
봉화군, 임업산림 공익기능증...
봉화군, 학생우호교류단 중국 ...
봉화군, 2024년 공공형 계절근...
인천시, “재난대응 빈틈 없도...
봉화군가족센터.일본과 베트...
현재접속자